광주대 LINC3.0사업단, ‘제14회 광의료헬스심포지엄’ 성료
‘빛으로 미래를 밝힌다’ 주제로 광주광역시 광의료 헬스 산업 발전 방안 모색
2024-10-31 봉채영 기자
[광주=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봉채영 기자]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LINC3.0사업단은 지난 29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의료헬스협의회와 공동주관으로 ‘제14회 광의료헬스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1일 전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광의료 헬스 분야의 최신 기술과 연구 성 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지역 산업체와 연구자들이 참석해 활발한 논의를 펼쳤다.
‘빛으로 미래를 밝힌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펨토로 레이저를 이용한 무표지 광학 바이옵시 현미경 개발 △빛과 색의 치유: 컬러테라피의 새로운 발견 △의료 진료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같은 광의료 헬스 관련 연구가 발표됐다.
특히, 광주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부 방걸원 교수는 비염 치료를 위해 염수와 레이저를 이용한 효과를 연구한 결과를 발표해 광의료 분야 관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노선식 LINC3.0사업단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광주대학교가 광의료 헬스 분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학교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 광의료 헬스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