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협약
2024-10-31 선치영 기자
[대전=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선치영 기자] 대덕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대덕구정신건강복지센터, 대덕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와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지역 사회 발전의 상호 협력을 위해 대덕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위기 청소년 조기발굴·보호·지원 △청소년 정신건강증진 관련 자문 및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중독문제 관련 자문 및 중독예방교육 △청소년 사례연계 및 심리상담 지원 △청소년 중독문제 관련 자문 및 중독예방교육 등을 추진한다.
대덕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현선 센터장은 “최근 증가하는 청소년의 심리·중독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해 적극적 개입을 위해 3개 기관이 협약하게 됐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의 우울, 불안 및 기타 심리적 문제와 알코올, 도박, 마약 등의 중독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는데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면서 “대덕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청소년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대덕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올해 8월 1일 개소해 대덕구에 거주하는 9세부터 24세 미만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마음 건강을 위한 청소년상담복지전문기관으로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