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 획득
전력 그룹사 최초 한국표준협회 인증 취득으로 객관적 공정 채용 신뢰도 확보
[전남=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봉채영 기자] 한전KDN(사장 박상형)은 직무 중심의 모범적 공정채용 시행으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서을 취득했다고 2일 전했다.
블라인드 공정채용 인증제도는 채용에 편견적 요소를 배제하고 직무능력 중심의 공정채용을 시행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국표준협회의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한전KDN은 에너지ICT 기업의 특성을 살린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MZ세대 채용 면접관 양성 △사내 여성채용 전문 면접관 등 채용 과정의 전문성 제고와 공정한 직무 관련 채용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취득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이를 통해 신입사원 채용에 있어 편견적 요소를 완전히 배제한 직무능력 중심의 채용으로 채용 실적과 과정, 운영체계 등에 있어 채용 절차의 공정성을 보장하는 등 체계적이고 고도화된 제도운영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하고 있다.
한전KDN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의 공정채용 우수기관 5년 연속 인증을 취득‧유지하면서 채용시스템, 채용운영, 채용성과 등에서 이미 외부의 신뢰를 받고 있으며 경영진의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규정과 절차의 준수 등에 대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금번 인증은 그간의 공정채용에 대한 성과와 노력을 객관적인 시선으로 인정을 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전력 그룹사 최초의 인증이라는 자부심과 에너지 산업을 선도하는 에너지ICT 직무 영역에 충실한 채용과 인재 양성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전문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