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가성비 크리스마스 케이크 누적 1만5000개 판매
2024-12-22 천소진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천소진 기자] 신세계푸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블랑제리’, ‘E베이커리’ 매장에서 선뵌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의 누적 판매량이 1만5000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에서 진행 중인 사전예약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1% 늘며 판매호조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최대 성수기인 오는 23~24일 현재 판매추세가 유지된다면 지난해 같은 가격으로 선뵀던 ‘꽃카’ 케이크의 판매량 2만5000개를 넘어선 3만 개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했다.
고물가 장기화에 따른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 알뜰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에 있어서도 가성비 케이크를 선호하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합리적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귀여운 캐릭터나 딸기를 활용해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는 원인 중 하나로 꼽았다.
미니 생크림 쌀 롤케이크인 몰티즈 딸기 롤케이크는 부드러운 크림이 가득 들어있고, 강아지 말티즈 캐릭터 ‘몰티즈’ 데코픽과 딸기로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푸드는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송년회를 축소하거나 선물로 대체하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앞으로도 가성비 케이크를 찾는 단체의 주문도 늘 것으로 예상해 다양한 캐릭터와 협업한 감각적인 베이커리 제품을 실속 가격으로 선뵌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