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내일을 향한 도전! 2024 기업인의 날’ 성료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산업 발전 유공 등 기업인/근로자 노고에 감사 2025 을사년(乙巳年) 지역경제 힘찬 도약 위한 화합 다짐
[대전=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이영호 기자]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태희)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원장 백운교), 대전세종충남경제단체협의회(회장 정태희)는 20일 대전컨벤션센터 2층 그랜드볼룸에서 ‘2024 기업인의 날’ 행사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송년행사는 올 한 해 어려움을 극복하며 최선을 다해온 지역 기업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기관·단체장 및 지역 기업인들이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내년도 지역경제 도약을 위한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장우 대전시장을 비롯한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백운교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장, 박희원 제22대 대전상의 회장(㈜라이온켐텍 대표이사), 유재욱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양동훈 대전지방국세청장, 김도형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성녹영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인구 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본부장, 이동열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부행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300여 명이 대거 참석했다.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기념사에서 "대내외적로 올 한 해 경영 여건이 녹록치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지역의 많은 기업인들이 도전과 혁신으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대전상의는 지역 기업을 비롯한 정부출연연구소, 공기업, 대학, 고경력 퇴직과학자들과의 연계를 강화해 기술개발과 시너지 창출로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를 극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내년도 경제상황이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 예상되지만 우리 기업인들이 지혜를 모아 함께 위기를 극복하자"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환영사에서 "대전은 120년 만에 대한민국 최고의 경제과학도시로 성장했고, 지역의 많은 기업들이 혁신기술을 쏟아 내며 세계 10위권 내 경제대국으로 성장하는데 일조했다"면서 "고용창출과 소득 증대에 기업인들이 큰 역할을 한 만큼 대전시도 미래전략산업 육성과 산업단지 공급, 우수 인재들이 창업할 수 있는 전폭적인 지원, 대전투자금융㈜을 통한 투자환경을 개선할 것"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과 설동호 대전광시교육감은 기업인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지역 인재가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힘쓸 것이라 약속했다.
또한 장철민(동구)·박범계(대전 서구을)조승래(유성갑)·황정아(유성을) 국회의원과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 대전 동구 박희조중구 김제선 구청장의 축전을 통해 기업인들에 대한 감사와 2025 신년 인사를 전했다.
행사는 계속해서 기념 촬영과 공로자 포상, 유공자 표창 시상, 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기업인들은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한 서로의 모습을 격려하는 송년 덕담을 전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한편, 지역경제 발전과 상공업 진흥에 공헌한 우수회원사에게 주어지는 기업인 명예훈장은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과 ㈜알루코, 씨제이제일제당㈜충청지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대전형 ESG경영 유공산업 발전 유공자와 우수직원에게는 대전광역시장과 충남도지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한국은행 총재,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등이 각각 수여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연말연시 어려운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지역 상공인의 마음을 담아 회원사의 축하 성금과 대전상의 임직원 월급나눔성금 총 7억 4906만 원을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며 나눔의 기쁨을 더했다. 또한 지역 경제 규모를 키우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도모를 위한 ㈜코셈 이준희 대표이사의 기업공개 과정을 소개하며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