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구글·SKT, 웹툰·게임 선도할 게임사 발굴 맞손
구글·SKT와 게임 공모전 후원, 참가자 특전 혜택↑
마케팅 채널 활용…유튜버 게임 콘텐츠 제작 등 지원
2020-08-05 심정선 기자
네이버웹툰은 이번 구글과 SK텔레콤 후원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특전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공모전 TOP 3에 선정된 입상자들에게는 △상금(1등 3000만 원, 2등 2000만 원, 3등 1000만 원) △네이버웹툰 작가와 게임 방송 진행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 비용(1등 총 4000만 원, 2등 3000만 원, 3등 2000만 원) 지원 △글로벌 서버 50% 할인 제공과 더불어 구글·SK텔레콤 특별상의 특전 혜택을 각각 추가로 제공한다.
구글 특별상 입상자에게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내 최상단 배너 게시 및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 컬렉션’ 페이지 게임 소개,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프로모션 진행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종 TOP 1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구글 전문가의 마케팅 맞춤 컨설팅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공모전 TOP 10에 오른 입상자 전원에게 구글 광고 최적화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특별상 입상자에게는 SK텔레콤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임 상용화 시 사업화를 지원한다.
한편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는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 협력을 목적으로 웹툰, 게임 등 국내 콘텐츠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기획된 게임 공모전이다. 오는 8월 31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이후 완성도에 따라 TOP 10 게임사 선정 후, 내부 심사를 통해 TOP 5와 TOP 3를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 발표 및 시상식은 내년 1월 12일에 진행된다.
참가자 특전 및 네이버웹툰에서 제공하는 웹툰 작품 리스트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