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AI 데이터 분석으로 꼼꼼하게 자산관리를!...신한은행 ‘마이 AI 솔루션’ 구축

보유자산 건강도 진단·투자 방향성 제시 등으로 고객자산 수익률 관리

2022-02-28     민병무 기자
신한은행은 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AI 솔루션’을 구축했다. Ⓒ신한은행

[데일리한국 민병무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를 강화하고자 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AI 솔루션(My AI Solution·이하 마이쏠)’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이쏠’은 AI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고객 선호도 및 거래 성향 예측모형으로 예금, 펀드, 대체투자상품 등이 포함된 최적의 고객별 자산배분 비중을 산출하고, 목돈 마련 등 고객의 금융 목표에 적합한 상품과 자산 리밸런싱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MY 포트’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 보유 자산의 수익률, 변동성, 상품별 위험 등을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 건강도 진단 서비스’와 시장 상황의 변화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제공해 투자 방향성을 제시하는 ‘투자 가이던스 서비스’로 고객 보유 자산 수익률 관리를 강화했다.

‘마이쏠’을 활용한 나만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비대면 선호 프리미어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신한 쏠(SOL)의 ‘프리미어 라운지’에서도 ▲세무 및 자산 관리 전문가 상담 ▲1:1 전담직원 연계 관리 ▲월별 재무리포트 등 특화서비스와 함께 ‘마이쏠’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초개인화 시대를 맞아 나에게 꼭 맞는 자산관리를 받고 싶은 고객에게 AI 데이터 분석 기술로 꼼꼼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이쏠’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PWM센터 고자산 고객 전용 서비스 ‘쏠 PB’ ▲누구나 쉽게 자산관리가 가능한 마이데이터 ‘머니버스’ ▲WM고객 대상 비대면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디지털 WM 영업부’에 이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쏠’을 신한 쏠 ‘프리미어 라운지’에서도 구현하며 고객별 세분화 된 디지털 자산관리 체계를 완성해 비대면 자산관리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