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거래소 기능 업데이트…트렌드·편의성 '두 마리 토끼' 잡아
차명훈 코인원 대표 "편리한 환경 제공해 나갈 것"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코인원은 국내 최초로 가상자산 테마별 태그 필터 기능을 신규 도입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인원 홈페이지 거래소 섹션에 도입된 '가상자산 태그 필터'는 거래되는 가상자산을 19가지 테마로 구분했다. 기존 메인마켓과 그로스마켓으로 구분되던 종목 필터를 보다 직관적 탐색이 용이하도록 테마별로 나눴다.
투자자들은 코인원에 상장된 가상자산을 △결제 △블록체인△확장 솔루션 △디파이 △데이터 등 총 19가지 테마로 구분해 볼 수 있다. 태그 분류만으로 가상자산의 유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코인원 홈페이지에서 거래 수수료와 원화 출금 수수료에 대한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서비스도 추가했다.
현 세법상 가상자산 거래 수수료는 현금영수증 의무 발행 대상이 아니지만, 점차 제도화되고 있는 시장 흐름과 투자자 편의성을 고려해 코인원 회원 대상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금영수증 등록은 코인원 웹과 앱 '마이 메뉴'에서 '현금영수증' 관리 영역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개인은 휴대폰 번호,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통해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다.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추후 거래 및 출금 수수료 발생 시 자동으로 현금영수증이 발행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 전의 내역은 소급 발급이 불가해, 보다 큰 절세 혜택을 위해서는 등록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는게 코인원 측 설명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변화하는 가상자산 투자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정식 가상자산 사업자로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업계 트렌드와 투자자의 니즈를 서비스에 선제적으로 반영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거래 환경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