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 ‘2022년 전역 장교 취업 설명회’ 개최
군 전역 장교 및 부사관, 원하는 곳에 취업해 사회서 역할 할 수 있도록 도와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박재찬 기자]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회장 남권희)가 오는 25일과 다음달 9일 ‘2022년 전역 장교 취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는 후배 장교들의 전역 후 취업을 돕기 위해 ‘학사장교 취업 경쟁력 센터’를 개설했다.
군 전역 장교 및 부사관 등 군간부 출신들은 최소 3년에서 길게는 5년 혹은 10년 정도를 사회와 단절된 군대라는 특수 사회에서 생활하고 사회로 진출하지만, 취업의 문은 점점 좁아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학사장교 취업 경쟁력 센터는 군 전역 장교 및 부사관 등 군간부 출신들에게 좋은 취업과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해 사회에서도 중간 관리자로서 훌륭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상반기 군 전역 간부들의 전역 시즌을 맞아 열리는 이번 취업 설명회는 올해 취업 방향 설정을 하고 핵심적 역량을 키워 기업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가 특강들로 진행된다.
우선, 전역한 장교 및 부사관 등 군간부 출신 선배들의 취업성공 사례를 소개하고, 후원사인 대우세계 경영 재단이 취업의 글로벌 시대를 열어가는 방법과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에 대한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또 다른 후원사인 DB금융서비스㈜의 소개와 안 내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는 “군 생활 동안 위국충정의 길을 걸었던 군 장교 전역자들이 빨리 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복귀하고, 성장하길 바란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좋은 취업과 창업 정보를 얻고 원하는 곳에 취업해 군대에서 만큼 사회에서도 중간 관리자로서 훌륭한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육군 학사장교 총동문회는 오는 18일 충북 괴산 중앙 군사학교에서 학사 67기의 임관식을 축하하기 위한 학사 동문 페스티발을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