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회원가입 절차 간편하게 바꿨다…고객 편의성↑
고객확인 과정 분리…"편리한 거래 문화 조성하겠다"
2022-08-10 정우교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코인원은 고객 편의성을 향상하기 위해 회원가입 절차를 개편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코인원은 회원가입과 고객확인을 분리해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편하게 바꿨다. 우선 이메일 인증을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코인원이 제공하는 기본적인 서비스들을 둘러볼 수 있다.
다음 단계로 가상자산 거래, 스테이킹 서비스 등을 이용하기 위해 고객확인 절차, 은행 실명계좌를 인증하면 된다. 고객확인은 자금세탁 등 불법행위 방지를 위해 고객 실제 명의와 금융거래 목적 등을 확인·검증하는 제도다.
기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부터 고객확인 절차까지 모두 완료해야 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심리적·물리적 장벽은 낮추고 편의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올해 코인원은 고객 편의성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를 계속 진행해왔다. 기존 PASS앱을 통해야만 했던 고객확인을 거래 앱에서 한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 또한 지난 6월부터 삼성페이와 제휴해 삼성페이 앱 내에서 코인원 자산을 조회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올해 코인원의 핵심 목표 중 하나가 이용자 중심의 거래소 서비스 내실 다지기"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함으로써 안전하면서 편리한 거래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