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KB증권,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 오픈

온라인 예약으로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

2022-08-11     이기정 기자

[데일리한국 이기정 기자] KB증권은 퇴직연금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 받을 수 있는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와 금융감독원이 지난 4월에 발표한 ‘2021년도 퇴직연금 적립금 운용현황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퇴직연금 총 적립금은 295조6000억원으로 2018년 190조원 규모 대비 100조원 이상 성장했다.

2005년 퇴직연금제도 도입 후 17여년만에 이룬 성과로 올해는 퇴직연금 300조원 시대가 될 것으로 보이며, 이와 더불어 퇴직연금 관련 고객 문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KB증권은 대표 MTS인 ‘M-able(마블)’을 통해 간편하게 퇴직연금에 대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퇴직연금 모바일 상담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오픈했다.

노후 준비자금인 퇴직연금은 특성상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한 만큼 KB증권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퇴직연금(DC·IRP) 가입, 상품 운용, 연금세제, 연금수령 등에 대한 상담부터 인터넷 및 모바일를 통한 퇴직연금 거래방법까지 종합적인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일자는 상담 신청일 다음 영업일부터 6영업일까지 선택 가능하며, 고객이 KB증권 MTS ‘M-able’을 통해 상담일자, 문의사항 등을 예약 시 입력하면 예약한 시간에 자산관리 및 퇴직연금 관련 전문상담원이 고객에게 전화해 상담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KB증권은 연금상품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7월 12일부터 시행된 퇴직연금(DC·IRP)의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에 맞춘 ‘알아서 척척! 굴려주는 KB증권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상은 퇴직연금(DC·IRP) 가입 고객으로 9월말까지 진행된다.

퀴즈 이벤트와 투자성향등록 이벤트로 구성돼 있으며, KB증권 디폴트옵션 이름 맞히기 ‘이름이 뭐예요?’ 퀴즈 이벤트 참가자 중 정답자 1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증정하고, 고객투자성향 미등록 고객이 이벤트 기간 동안 투자성향을 등록할 경우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지급한다.

다음으로 ‘알아서 척척! KB증권 연금계좌’ 이벤트는 IRP·연금저축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입금한도 증액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쿠폰 1매를 지급한다. 

또한, 100만원 이상 입금 및 타사이전 고객에게는 입금 금액에 따라 IRP계좌는 최대 3만원, 연금저축계좌는 최대 10만원의 GS모바일주유권을 지급한다. 

김상혁 연금사업본부장은 “노후 자산에 있어 퇴직연금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고객의 여유로운 노후을 위해 차별화되고 고객중심의 상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