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현대차·한국교통안전공단, 전기차 운전 문화 정착 위한 MOU 체결

2023-02-28     안효문 기자
(왼쪽부터)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 유원하 부사장, 장찬옥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본부장 이사.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현대자동차는 서울 강남구 소재 오토웨이 타워에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올바른 전기차 운전 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전기차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전자들에게 전기차 운전에 관한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현대차는 △안전운전 체험 교육용 전기차 지원 △한국교통안전공단 교수 인력 대상 전기차 교육 시행 △전기차 안전운전 체험 교육 프로그램 향상을 위한 각종 자료 제공 등을 담당하게 된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전기차 이론 및 내연기관 비교 실습 체험 프로그램 구성 및 홈페이지 내 정규 교육과정 개설 △전기차 안전 운행/관리 방안 교육 진행 △실습 교육 인스트럭터 역할 수행 및 안전 사고 예방 활동 △교육 프로그램 및 차량 사후관리 등을 추진한다.

양측은 올 상반기 중 일부 현대차 전기차 동호회를 대상으로 파일럿 교육을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내년 중 정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운전 면허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 전기차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