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영등포구로부터 감사패 수상...지역 복지 향상 공로
2023-03-16 김택수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김택수 기자] SK디앤디(SK D&D)가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건립 및 기부 공로로 영등포구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SK디앤디는 지난해 말 준공한 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 당산'의 대지면적 5%인 595㎡(약 180평) 부지에 지하 3층·지상 7층 규모 종합복지관을 건립해 해당 시설을 영등포구에 제공했다.
영등포구 어울림센터는 휴게공간, 북카페, 어린이 도서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영등포구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등 발달장애인을 위한 시설도 함께 들어서 있다.
권창주 SK디앤디 투자개발 담당은 "생각공장 당산은 선큰(sunken) 광장 등을 통해 지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는 구심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한 공간으로 영등포구 어울림센터 역시 주민들의 복지와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생각공장은 '생각으로 세상을 바꾸는 공장'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SK디앤디의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로 사용자가 중심이 되는 프라임 오피스급 공간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SK디앤디는 생각공장 성수, 당산에 이어 지난해 10월초 생각공장 구로의 분양을 마무리했으며 영등포구 양평동에 생각공장 영등포(가칭)를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