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김해가야테마파크 ‘가야왕궁’ 새단장 완전 개방

신규 전시콘텐츠 및 가야왕궁 일대 시설정비⸱도색 완료

2023-05-08     양준모 기자
새단장한 가야왕궁 주작문. 사진=김해문화재단 제공

[김해(경남)=데일리한국 양준모 기자]김해 관광의 랜드마크 ‘가야왕궁’이 대대적인 시설 정비로 새롭게 단장하고 완전 개방됐다.

김해문화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관광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가야왕궁 주작문 정비공사 및 전체 도색작업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완전 개방한다고 8일 밝혔다.

가야테마파크는 김해시의 지원을 받아 지난 1년간 가야왕궁 주작문 전체를 새롭게 보수하고 공간 내 모든 건물의 벽면과 기둥을 새로 칠하고 낡은 바닥타일과 조명을 교체했다.

또한 가야왕궁 태극전 내 새로운 전시콘텐츠 ‘미디어 아카이브월’을 올해부터 도입했다.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대형 디스플레이와 키오스크를 활용해 한국의 대표 유물들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다.

‘가야왕궁’은 지난 2010년 드라마 세트장으로 조성됐다. 현재 가야의 역사와 유물을 소개하는 주제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다. 주말⸱공휴일이면 야외결혼식, 콘서트, 피크닉존,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행사들이 개최되는 인기 공간이다.

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가야왕궁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고풍스러운 전통 건축의 절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곳으로 ‘경남대표 유니크베뉴’에도 선정된 매력적인 공간”이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야왕궁에서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며 힐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