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금융권 최초 'GPT-4' 기반 AI투자비서 서비스 개시
2023-07-31 최동수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최동수 기자] BC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GPT-4 기반 AI투자비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AI투자비서 서비스는 BC카드가 없더라도 생활금융플랫폼 페이북에 가입 시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페이북의 자산관리 서비스인 'THE부자'에서 '불리기' 메뉴를 통해 제공된다.
금융권 최초로 생성형AI 기술을 통해 자신의 투자 성향에 맞는 최신 재테크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즐기는 투자 문화를 선도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GPT-4 기술이 적용되어 최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학습한다. 또한 데이터의 출처를 이용자가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결과물에 대한 신뢰도 확보했다.
먼저 고객의 합리적인 투자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놓치지 말아야 할 핵심 투자 정보를 요약 제공한다. 브리핑에 대해 365일 24시간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도 제공한다.
AI투자비서 서비스는 우선 미국 상장 종목에 대해 먼저 제공된다. 추후 국내 상장 종목에 대해서도 하반기 내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조명식 BC카드 상무는 "금융권 최초의 GPT-4 투자비서로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금융투자에 대한 고객의 심리적 진입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재테크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