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본격 휴가철 맞아 항공사별 각종 '프로모션·이벤트' 비교해보니...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박현영 기자]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은 항공업계가 8월부터 프로모션과 이벤트 등을 진행, 고객 잡기에 나섰다.
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1일부터 챗봇 '대한이'를 동해 '다다굿챗(多多 Good Chat)'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챗봇 대한이에 저속한 후 스카이패스 챗봇에 들어가면 된다. 챗봇 대화창에 '대한이 여름 이벤트'를 입력 후 퀴즈를 풀면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다만 퀴즈를 풀려면 로그인을 해야 한다.
대한항공은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내선 일반석 왕복 항공권 2매(1명) △파파존스 오리지널 수퍼 파파스 세트(50명) △BHC 맛초킹 세트(50명) △버거킹 콰트로치즈와퍼 세트(100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9월 11일 대한항공 홈페이지 게시글과 당첨자 개별 통보로 발표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한항공이 스카이패스 챗봇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대한항공은 지난 6월부터 챗봇 대한이를 일반 챗봇과 ‘스카이패스 챗봇’으로 이원화했다. 스카이패스 챗봇은 스카이패스에 특화, 전화 통화나 방문 없이 우수 회원제도, 마일리지 적립·사용 등의 내용을 문의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달부터 글로벌 럭셔리 호텔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과 손잡고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1일부터 올해 12월 31일 까지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 스위트 구매 고객이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을 예약했을 때 VIP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으로, △미국 LA △호주 시드니 △태국 방콕 노선 출발, 한국 도착 이용 고객이 대상이다.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 스위트는 초대형 여객기인 A380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좌석으로, 이용 고객에게 △슬라이딩 도어가 장착된 독립된 프라이버시 공간 △2미터 길이 침대형 시트와 32인치 모니터 △비즈니스 스위트 전용 라운지 등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이 제공하는 VIP 서비스는 △VVIP 전용 공항 픽업 쇼퍼 서비스 △골드라운지 2명 제공 △VIP 어메니티 △F&B(식음료) 15% 할인 등이다.
아시아나항공 측은 "A380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스위트부터 시작해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VIP 서비스까지, 이용 고객은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서울의 중심지 여의도에 위치해 다양한 쇼핑시설과 가깝고 편리한 교통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 전 세계에서 방문한 여행객들이 묵을 수 있는 308개 객실과 실내수영장, 스파, 피트니스 등을 갖춘 5성급 고급 호텔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 모바일에서 A380 비즈니스 스위트(J 클래스)를 예약한 후 해당 페이지에서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예약 배너를 클릭 후 객실을 예약 했을 때 참여할 수 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해외 럭셔리 호텔 브랜드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과의 이번 제휴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며 “하늘에서 땅으로 이어지는 최고급 서비스는 이용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이달부터 제주항공 회원이나 탑승객이라면 항공 여행 시 차별화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JJ멤버스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고객들에게 여객 서비스 제공에만 국한하지 않고 전체 여행 일정에서 보다 합리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JJ멤버스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JJ멤버스 파트너스는 여행 플랫폼 업체, 은행, 호텔/리조트 등 기존 12곳에서 4곳을 추가해 총 16곳에 이르는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제주항공 회원 및 탑승객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관광지 입장권은 물론 환전, 숙박, 여행 상품 등 여행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프로그램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제주항공 앱 또는 홈페이지내 JJ멤버스 파트너스 페이지를 통해 예약 시 즉시 할인을 받거나 예약 후 현장 확인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탑승객 할인의 경우 제휴처에서 제주항공 탑승권을 제시하면 현장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과의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다. 제주항공은 제주도 반려동물 동반 가능 관광지부터 카페와 용품샵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댕댕투어패스’와 협약을 맺고 제주항공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유이용권 구매 시 22%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항공편 동반 탑승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해 주고 스탬프 개수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펫패스’서비스는 물론 ‘반려견 여행 도시락’을 기내에서 판매하는 등 반려동물 친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제주항공은 ‘제7회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하기 위해 나섰다.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해 다낭과 세부로 떠나는 노선에서 8월1일부터 8월1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제주항공은 2017년부터 휴가를 떠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항공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 13세 이하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따로 하지 않아도 되며 해당 편 기내에서 제공하는 도화지와 색연필을 이용해 ‘제주항공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여행 떠나자’를 주제로 그림을 그려 승무원에게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미술을 전공한 객실승무원들이 심사해 △금상(1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4매와 교보문고 상품권 10만원 △은상(4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와 교보문고 상품권 5만원 △동상(10명)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를 제공한다. 수상 결과는 오는 8월22일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에어는 이달 괌노선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다. 진에어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과 부산에서 출발하는 괌 노선을 대상으로 항공권 운임 할인을 제공한다. 왕복 항공권 구매 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면 △일∙월∙화∙수 출발 일정은 7%, △목∙금∙토 출발 일정은 3% 할인해준다. 탑승 기간은 8월 16일부터 10월 28일까지며, 할인 항공권에도 무료 위탁수하물(1개, 23kg이하)은 그대로 포함된다.
추첨을 통해 여행용 가방, 담요, 피크닉 매트, 여행용 파우치 세트 등의 여행용품도 증정한다. 괌 노선 항공권을 예매하고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참여할 수 있으며, 유소아 동반 시에는 당첨 확률이 더욱 올라간다.
아울러 PHR 그룹의 프리미엄 호텔을 대상으로 제휴 혜택도 준비했다. △리가로얄 라구나 괌 리조트, △더 츠바키 타워, △힐튼 괌 리조트&스파, △호텔 닛코 괌, △PIC 괌 호텔 이용 시 사용 가능한 객실 할인, F&B 바우처, 픽업서비스 등의 추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에어서울은 일본 돗토리(요나고) 노선의 운항 재개를 기념해 오는 9월까지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에어서울은 돗토리현 지자체와 협업, 현지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선물을 준비했다.
돗토리 노선 항공권 구매자에게는 온천 료칸 2인 숙박권(2명)을 비롯해 돗토리현을 대표하는 음식인 대게와 돗토리 와규 식사권(각 3명), 돗토리 위스키 교환권(5명)과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의 굿즈 구입권(10명) 등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왕복항공권 구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