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아성다이소, 아이부자 카드 결제 이벤트 실시
10월 15일까지 전국 다이소 매장…결제금액마다 용돈 지급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하나은행은 아성다이소와 함께 '아이부자 카드' 결제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아이부자 앱은 알파세대인 자녀회원과 부모회원이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을 통해 용돈을 주고받는 방식이다. 자녀 스스로 모으고, 쓰고, 불리고, 나누는 다양한 금융활동을 하며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서비스다. 지난 2021년 6월 출시 이후 현재는 약 120만명의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이벤트는 하나은행의 아이부자앱을 이용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아이부자카드로 다이소 매장에서 직접 결제를 하고 할인 혜택을 경험함으로써 스스로 합리적인 소비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전국 다이소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진행되며 기존·신규 아이부자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 기간 중 아이부자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한 경우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하게 된다.
아이부자카드로 5000원 이상 결제 시 기존 회원의 경우 1000원의 용돈을 받을 수 있으며 신규 회원의 경우 5000원의 용돈을 받을 수 있다. 용돈은 이벤트 종료 후 익월 아이부자 앱 '내 지갑'을 통해 최대 4만명까지 지급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이부자 앱 또는 하나은행 콜센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다이소는 아이부자 회원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소비처 중 하나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어린이‧청소년 회원들이 즐겁고 건강한 소비경험을 할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하나은행은 어린이‧청소년의 건강한 소비문화와 올바른 금융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휴처 확대와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