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 설계공모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김택수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중랑구 신내동 195-3 일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의 설계공모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는 국토교통부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사업의 하나로 중랑구 신내3지구 내 창업지원복합시설용지(신내동 195-3 일원)에 청년창업가를 위한 주거 공간과 미래 성장에 도움을 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시설을 조성하는 내용이다.
이 사업은 사업초기 적정 시설규모, 사업비 분담안 등에 대해 관련 기관 간 합의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사업 시행자인 SH 및 서울시·중랑구의 적극적인 검토와 협의를 통해 사업계획안을 마련해 본 설계공모를 시행하였다.
설계공모의 주요 과제는 중랑구 신내3 국민임대주택지구 내 유휴 공공부지(구유지)를 활용해 주거시설인 창업지원주택 142호와 비주거시설인 창업지원센터 및 생활지원시설 등을 복합 개발하기 위한 건축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SH는 "이번 설계공모를 통해 청년 창업가에게 고품질의 공공주택과 창업에 최적화된 기반시설을 제공함으로써 청년창업 인구의 유입을 이끌어 내고 지역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디자인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며 "설계공모 심사 전 과정은 SH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전문성 있는 심사위원단을 통해 우수한 디자인의 공모안을 선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설계공모는 2023년 10월11~12일 양일간 서울시 설계공모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참가접수를 시행하며 오프라인 구비서류 제출을 완료한 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12월4일, 심사위원회는 12월14일에 각각 진행된다.
당선작은 중랑창업지원센터 복합화사업의 설계권이 부여되는 우선협상자의 자격을 획득한다. 우수작·가작 등 입상작에도 보상금이 차등 지급된다.
설계용역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4개월이며 2024년 7월 공공주택사업계획승인 및 2025년 3월 공사 발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