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글로벌 ESG 평가기관서 'AA'로 등급 상향
2024-07-08 김소미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김소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이 발표한 '2024 MSCI ESG 평가'에서 A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AA등급부터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리더그룹으로 통용되며, 국내 정유·석유화학 업계 최고 수준이다.
지난 3년 동안 A등급을 유지해 온 SK이노베이션이 올해에는 환경·지배구조 전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인정받으며, 전체 등급이 한 단계 더 상승했다.
MSCI는 매년 전 세계 8500여 개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현황을 평가해 7개 등급으로 분류한다.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투자 의사결정을 위한 벤치마크로 널리 활용되고 있어 금융 시장에서 영향이 크다. 특히 AA등급부터는 MSCI가 운용하는 다양한 투자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편입되거나 비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올해 평가에서 SK이노베이션은 탄소 배출저감 노력, 유해물질·폐기물 관리, 환경경영 시스템, 기업윤리 등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김용수 SK이노베이션 ESG 추진담당은 "MSCI ESG AA등급 획득은 단순한 평가 상향이 아니라 기업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영역에서 탄탄한 기반을 갖추고 있음을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의미"라며 "앞으로도 ESG 활동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