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제15회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 수상
한국경영과학회 2024 추계학술대회서 우수 사례로 발표 빅데이터 활용 물류 최적화 구현
2024-11-11 안효문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안효문 기자] 현대글로비스는 한국경영과학회로부터 제15회 한국경영과학응용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상은 경영과학을 이용해 조직의 발전과 경쟁력을 향상시킨 기업이나 단체 등에 주어지는 상으로 올해 15회째를 맞았다.
현대글로비스는 자동차 물류 현장에 경영과학을 접목해 공급망관리(SCM) 최적화와 효율화를 구현한 우수 사례로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사업 최적화를 통해 철강운영시스템 배차 시뮬레이션 AI 모델, 중고차 자동 매입가격 산정 AI 모델 등을 개발·도입했다, 이를 통해 인력비용 절감, 작업시간 단축, 가격 신뢰도 확보 등의 성과를 거둬 경영과학 우수 적용 사례로 평가받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해외 현장 물류 최적화 사례도 주목받았다. 현대글로비스는 프랑스와 미국 서배너 공장에서 물류 네트워크 최적화를 통해 물류비용 절감과 배송시간 단축 등을 실현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첨단 물류 연구조직인 미래혁신기술센터를 중심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경영과학을 물류 현장에 접목시켜 현대글로비스만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