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장기 투자 관점에서 매력적...목표가 7만5000원-KB
연말 갈수록 삼성전자 주가 저점도 높아질 것
2022-07-19 이기정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이기정 기자] KB증권은 19일 삼성전자에 대해 장기 투자 관점에서 매력적이라고 평가하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5000원을 유지했다.
김동원 연구원은 "최근 삼성전자 주가는 역사적 밸류에이션 저점 수준까지 하락 후 반등을 시작해 가격 바닥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 하반기 분기 평균 8~10% 수준의 DRAM, NAND 가격 하락세는 불가피하지만, 내년 글로벌 DRAM 3사의 설비투자 축소에 따른 공급감소 효과로 메모리 반도체 산업의 경착륙 가능성은 낮다"고 분석했다.
또 "올해 디스플레이 영업이익이 아이폰13 판매호조와, 아이폰14 주문증가 등으로 사상 최대 이익 달성이 전망된다"고 진단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글로벌 세트업체들의 재고조정이 내년 상반기 중에 일단락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내년 하반기부터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점진적 수급개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장기 투자자 관점에서는 삼성전자의 과도한 주가 하락이 매력적인 수준으로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반도체 주가의 6개월 주가 선행성을 고려할 때 향후 삼성전자 주가도 연말로 갈수록 저점을 점차 높여나갈 전망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