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세컨블록-커리어월렛, 제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 개최'
26일 메타버스 플랫폼서 진행…취업특강, 면접상담 등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두나무는 오는 26일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이 커리어월렛과 함께 '제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커리어월렛은 덴텀의 커리어 관리 플랫폼이다.
이번 행사는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 대상 지원 행사다. 취업특강, 면접상담, 현직자와의 커피챗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올해 처음 열리는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대비하고 보다 많은 취준생들의 참여를 장려하고자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세컨블록 내 조성된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 홀 안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구직, 채용과 관련된 각종 정보들을 확인하고, 지원 분야에서 실제 활약 중인 현직자들과 직접 이야기 나누며 취업 팁도 얻을 수 있다.
두나무 메타버스실 김수연 PO(프로덕트오너)가 제 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의 메인 연사로 나선다. 김 PO는 '비개발 전공 학생을 위한 IT 회사 취업 가이드'를 주제로 IT 취업 열풍 속에서 진로를 고민하는 비개발자들을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 커리어 관리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세컨블록 관계자는 "메타버스를 접목한 컨퍼런스로 기존처럼 구직자가 현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효율적으로 시간을 활용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라며 "이번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가 취업난으로 인한 청년들의 고통을 해소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커리어월렛 관계자는 "이번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로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은 물론 현직자와의 만남까지 연결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기업과 현직자들의 이야기를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에 담아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1회 오픈 커리어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오는 25일까지 커리어월렛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컨퍼런스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