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코람코, 이태원 '크라운호텔' 부지에 하이엔드 주상복합 개발

2022-09-30     김지현 기자
코람코자산운용이 이태원크라운호텔 철거 후 개발예정인 하이엔드 주상복합시설 예상도. 사진=코람코자산운용 제공

[데일리한국 김지현 기자] 코람코자산운용이 케이스퀘어용산 PFV(프로젝트금융회사)를 설립해 이태원 크라운호텔을 최고급 주상복합시설로 탈바꿈시킨다고 30일 밝혔다. 

이태원 크라운호텔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34-69번지에 위치한 4성급 호텔로 지난 1980년 문을 연 이태원 랜드마크 호텔이다. 지하철 6호선 이태원역과 녹사평역에 인접해 있고 7011㎡(2121평)규모의 호텔 부지 건너편에 용산공원이 있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이 부지에 지하 4층~지상 25층, 약 150세대 규모의 공동주택과 오피스텔, 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최고급 주상복합시설을 개발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담장너머로 용산공원을 마주할 수 있는 입지적 특성을 살려 모든 세대에서 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라이프 스타일별 다양한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평형과 구조의 최고급 하이엔드 주거공간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고 오는 2023년 6월 착공해 2026년 5월 준공을 목표다.

현재 코람코와 현대건설은 이곳만을 위한 새로운 하이엔드 브랜드 적용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코람코자산신탁은 개발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앞서 서울 반포에 ‘인시그니아 반포’라는 고급 주거용 오피스텔을 개발해 직접 분양한 바 있고, 강남역에 인접한 오피스빌딩을 개발해 준공과 동시에 만실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코람코자산운용은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초대형(Massive급) 데이터센터 개발을 진행 중이며 경북 경산에서는 영남권 최대 규모 임대형 물류센터 ‘경산4일반산업단지 복합물류센터’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