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앤코, ‘보험은 설득 아닌 소비자 선택 시대’ 열어
보험추천시스템 공개...프로세스 혁신 최적의 보험 추천 가능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박재찬 기자] 대형 GA 리치앤코의 보험추천시스템이 19일 세빛섬 플로팅 아일랜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굿리치쇼(GoodRich Show)를 통해 베일을 벗었다.
이날 공개한 보험추천시스템은 보험 산업 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리치앤코 인슈어테크 노하우와 기술력의 집약체로 기존 시스템과의 연동성을 고려한 상담 프로세스의 혁신을 실현한 동시에 영업 현장의 Needs를 IT기술로 구현함으로써 자사 설계사들이 영업 현장에서 보다 쉽고 빠르고 편리하게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보험추천시스템은 획기적 프로세스의 단축을 통해 보험료가 가장 저렴하고, 보험금이 가장 많은 인수조건이 반영된 실시간 보험상품 추천이 가능하며, 단 4번의 클릭으로 그 즉시 해당 조건에 부합하는 최적의 상품이 추천된다.
현재 타사 설계사들의 경우 고객의 보장분석을 통해 가 설계 의뢰→가 설계 확인→진 설계 등의 단계들을 거쳐야만 해서 고객 상담에서 계약에 이르기까지 최소 두 차례 이상 고객을 만나야만 했다.
금번 보험추천시스템 적용으로 리치앤코 설계사들의 경우 고객 상담 현장에서 즉각적인 보장분석과 보험추천, 보험설계를 통해 고객과 한 번의 만남에서 상담에서부터 설계까지 모든 과정이 굿리치 하나로 원스톱 처리가 가능하게 됐다.
여기에 가입자 고지사항 입력을 통해 추후 계약 체결을 위한 원수사 심사 과정에서의 서류 보완, 인수 불가 등의 상황들을 사전에 파악할 수 있도록 챗봇 형태의 심사 가이드를 제공하고, 현재 고객이 가입 가능한 보험을 실시간으로 추천함으로써 고객들이 계약과 관련된 여러 번거로움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보험추천시스템 오픈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리치앤코 보험 통합플랫폼의 완성과 보험 마케팅의 굿리치 생태계 완성은 물론 네카토 온라인 플랫폼들의 보험시장 진출에 맞서 자사 설계사들에게 IT기반 최적의 영업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케 됐다. 즉 최적의 사용성이 담보된 최첨단 무기를 자사 설계사들이 손에 쥐게 된 것.
이를 통해 설계사의 주관이 배제된 실시간 객관화된 보험상품을 비교·추천함으로써 설계사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담보할 수 있게 돼 고객서비스 극대화는 물론 나아가 보험은 설득이 아닌 소비자의 선택의 시대를 열게 됐다.
아울러 설계사 영업 경쟁력에서 타사 대비 지속적인 비교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특히 신규 설계사들도 손쉽게 시스템 사용이 가능토록 설계된 획기적 사용성은 리치앤코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한층 부각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리치앤코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보험 가치와 혜택을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을 펼쳐나갈 것이다”라며 “향후 서비스 사용성과 편의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GA 진영을 리딩하는 기업으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 1부에서는 온라인 플랫폼에 맞선 GA업계의 현황 및 문제점 진단과 보험 산업 디지털 전환에 대한 업계의 당면과제 점검에 관한 좌담회가, 2부에서는 이들에 맞선 GA진영의 대표주자로서 보험 혁신을 주도중인 리치앤코만의 비전 공유 및 헷지(Hedge)에 대한 한 대표의 강연이 진행됐다.
리치앤코는 내달부터는 대구권, 부산권, 광주권 등 전국에서 굿리치쇼(GoodRich Show) 행사를 개최하며 시스템 설명회 및 우수 설계사 리크루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