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BMW코리아 미래재단, ESS 이용한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 진행

지촌초등학교 지암분교장 방문...전기차 배터리 지속가능성 학습 기회 제공

2022-10-28     김진우 기자
사진=BMW코리아 미래재단

[데일리한국 김진우 기자] BMW코리아 미래재단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와 이동식 ESS '넥스트 그린 투-고'가 강원도 춘천 지촌초등학교 지암분교장을 방문해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는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지촌초등학교 지암분교장에서 전교생 14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넥스트 그린 투-고가 함께했다. 

넥스트 그린 투-고는 지난 2019년 BMW코리아가 제주 'e-고팡'에서 선보인 친환경 충전소 개념을 확장한 것으로, 전기차 배터리를 이동식 에너지 저장소로 활용하는 프로젝트다.

11.5톤 트럭 내부를 과학 실험실로 개조한 차량을 활용,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을 중심으로 양질의 과학 창의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1~2교시는 나만의 친환경 자동차 만들기와 함께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 차량에 설치된 다양한 장치물을 체험하며 자동차의 숨은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실험실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3교시는 특수 제작된 넥스트 그린 투-고 교육용 키트를 활용해 소형 ESS 트럭을 직접 만들어보며 에너지 전환의 원리와 전기차 배터리의 친환경적 특징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BMW코리아 미래재단 관계자는 "향후 더 많은 어린이들이 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책임 있는 친환경 리더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