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尹, 김영미 저출산위 부위원장 위촉장·유홍림 서울대총장 임명장 수여

2023-02-08     박준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김영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8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영미 신임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과 유홍림 신임 서울대 총장에게 각각 위촉장과 임명장을 수여했다.

김 부위원장은 지난달 13일 해임된 나경원 국민의힘 전 의원의 후임으로 임명됐다.

김 부위원장은 서울대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동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동서대 사회과학대학장, 한국사회보장학회 이사, 한국가족사회복지학회 연구분과 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직전까지 저출산위에서 상임위원으로 활동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일 자로 제28대 서울대 총장에 취임한 유 총장은 1984년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럿거스대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1995년부터 올해 초까지 서울대 정치외교학부 교수로 재직했다.

유 총장은 이날 오전 서울대 관악캠퍼스 문화관 중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고등교육의 질적 변화를 주도하고 창의적 연구 장려를 위해 대학 혁신의 길로 과감하게 나아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