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시지바이오와 '임상술기 교육' 업무협약
2023-05-18 최성수 기자
[데일리한국 최성수 기자]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지난 15일 이대서울병원 지하2층 이화의료아카데미에서 시지바이오와 임상술기 교육 및 의학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화의료원 이화의료아카데미 한승호 원장(이화여자대학교 의학과 해부학 교수) 외 4인과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이사 외 4인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내외 의료진 대상 △첨단 바이오 재생기술(뼈, 상처치료) 및 미용 성형과 관련한 차별화된 임상술기 교육 △안전한 시술 및 수술 제공을 목표로 한 해부학 강의 및 실습, 가상현실 해부시뮬레이션 교육프로그램 공동 운영 △이대서울병원 내 시지바이오 제품 교육 장소 사용 협력 △의학의 발전을 위한 학술정보 및 기술개발 자문 등을 추진한다.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는 "이화의료아카데미와의 협력을 통해 해부학을 비롯한 인체 골격계 재생관리, 외과적 처치, 상처 치료, 미용 성형 등과 관련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 사회적 기업으로의 면모를 갖춰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화의료아카데미 한승호 원장은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화의료원의 임상교육 역량과 시지바이오의기술력이 결합돼 양 기관의 발전에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