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고급 대형 SUV ‘렉스턴 써밋’ 출시
2024-03-08 안효문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안효문 기자] KG모빌리티는 고급 대형 SUV '렉스턴 써밋(Summit)'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렉스턴 써밋은 KG모빌리티가 지난해 4월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했던 콘셉트카 '렉스턴 리무진'을 기반으로 개발한 양산차다. 회사측은 콘셉트카에서 강조했던 △편안한 실내 환경 제공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 확대 및 승차감 향상 △안전성을 양산차에 적극 반영했다고 한다.
신차는 2열 탑승객을 위한 실내 구성에 공을 들였다. 2열 프리미엄 천연가죽 독립시트는 앞뒤로 16.8㎝ 움직이고(슬라이딩), 뒤로 140도까지 기울일 수 있다(리클라이닝). 양문형 센터콘솔은 냉장고, 독서등 조명, 동반석 1열시트 컨트롤러, 휴대전화 무선충전기를 품었다. 뒷좌석 탑승객을 위한 14인치 디스플레이도 추가했다.
동력계는 2.2ℓ 디젤엔진으로 동일하지만, 주행 로직을 변경해 가속력을 높인 '파워 부스터'를 적용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동시에 전용 스테이블 쇼크업소버(하부에서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하는 장치)와 컴포터블 튜닝 스프링 등을 적용해 승차감도 개선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밖에 △20인치 저소음 A/T타이어, △운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 △9 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4중 구조의 초고장력 쿼드프레임 등 편의·안전품목을 탑재했다.
가격은 605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