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민선 8기 창의 아이디어 공모
2022-07-11 김동선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김동선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민선 8기 출범에 맞춰 연말까지 '민선 8기 창의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민선 8기 구정 방향에 맞춘 5대 분야로 ‘신경제·교통의 중심지 도약방안’, ‘안전 도시 조성 및 그린 인프라 확충방안’, ‘은평형 돌봄 시스템 구축방안’, ‘따뜻하고 질 좋은 교육 서비스 지원 방안’, ‘문화관광벨트 조성을 통한 문화예술 활성화 방안’이다.
은평구 발전에 관심 있는 구민 누구나 은평구청 홈페이지와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구청 방문 또는 이메일로도 제안서를 접수한다.
제안 채택은 담당 부서별 시행 가능성을 검토하는 절차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이미 채택했거나 실행 중인 제안은 제외된다.
채택된 제안은 다음 해 2월 은평구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이 중 우수한 제안은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창안 등급이 부여된다. 창안 등급별 구청장 표창과 부상금이 수여되며, 그 외 채택 제안은 예산에 따라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민선 8기 은평발전을 위해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충분히 구정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