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생명·손해보험협회, 실손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 도입

기존 상품 유지하는 것이 유리한지 구체적인 수치 산출 비교·제공

2022-08-04     박재찬 기자
생명·손해보험협회, 실손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 도입/제공=손해보험협회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손해·생명보험협회는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 계약전환을 고려하는 기존 1~3세대 실손의료보험 가입자들의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해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를 새롭게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는 본인의 연간 의료이용량 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 전환하는 것이 유리한지, 기존 상품을 유지하는 것이 유리한지 구체적인 수치를 산출해 비교·제공하는 서비스다.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제도는 기존 실손보험 가입자가 본인이 가입한 회사의 4세대 실손보험으로 계약을 변경할 수 있는 제도로, 일부 사항을 제외하고는 별도 심사 없이 전환 가능하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실손의료보험 계약전환 간편계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전환 후 6개월 이내 보험금 수령이 없는 경우에는 계약 전환을 철회하고 기존 상품으로 돌아갈 수도 있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올해 말까지 진행되는 계약전환 특별할인(보험료 50%) 혜택과 더불어 이번 서비스 제공을 통해 4세대 실손의료보험으로의 계약전환을 고민하는 가입자의 합리적인 판단을 도울 수 있을 것이다”며 “보험업계는 앞으로도 실손의료보험의 지속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