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피바이오, KGMP 적합 인증 획득...'연간 생산능력 70% 증대'
화성 마도공장 의약품 제조 및 KGMP 적합 인정 획득
2023-01-31 이기정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이기정 기자] 알피바이오는 지난해 말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경기도 화성 소재 마도공장에 대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GMP) 적합판정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생산량인 월간 1억캡슐 대비 약 70% 이상 증가한 생산 능력을 갖춰 월간 총 1억7000만개의 캡슐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KGMP는 의약품 제조 관련 품질경영 시스템과 모든 활동을 대상으로 GMP 품목허가 신청부터 현장심사를 진행해 이뤄진다.
알피바이오는 이번 KGMP 획득을 통해 기존 빅머신보다 생산량을 30% 늘린 빅점보머신을 총 4대 들여와 현재 포장공정을 시작으로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마도공장의 생산량 증가에 따라 의약품 기존 매출인 향남공장 월 45억원에 마도공장의 신규 매출 35억원을 더해 합계 월 매출 8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병대 마도공장 총괄 본부장은 “마도공장 1층은 GMP 적합 판정을 받고 현재 가동에 들어갔으며, 이번 시설확충으로 생산능력을 최대로 늘려 안정적인 생산과 수주 품목 확대로 공장 가동률이 높아져 매출에 힘들 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되는 올해부터는 높아진 생산력을 기반으로 알피바이오의 성장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