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오 '최대 연 7% 리플 장기 예치 상품 출시'
12개월 만기…"알트코인, 스테이블코인 등 다채로운 상품도 선보일 것"
2022-04-06 정우교 기자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정우교 기자] 가상자산 핀테크 전문 기업 델리오가 최대 연 7%를 수익으로 지급하는 '리플(XRP) 장기 예치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델리오는 그간 기존 최대 6개월 만기의 단기·중장기 리플 상품만 운용해왔다. 지난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장기 상품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리플에 대한 장기 상품 문의가 이어져 새롭게 12개월 만기의 장기 예치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블록체인 해외송금 프로젝트 리플은 시가총액 10위권 내의 인기 가상화폐 중 하나다. 국제송금의 편의를 위해 지난 2012년 첫 출시됐으며, 평균 3~5일 걸리던 외화 송금을 하루 만에 가능하게 만들었다. 비트코인과 달리 채굴 방식을 사용하지 않으며, 총 1000억개가 일괄 생성돼 더 이상 코인이 발행되지 않도록 설계됐다.
또한 낮은 수수료와 빠른 송금 기능이 특징이며 현재 BOA, HSBC,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크레디아그리콜,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 글로벌 금융기관을 포함해 100개가 넘는 은행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은행 간 결제에 리플이 사용되고 있다.
델리오 관계자는 "지난달 리플 중장기 상품을 출시한 이래 고객들의 장기 상품에 대한 문의가 쇄도했다"면서 "향후 메이저 알트코인, 스테이블코인 등 다채로운 금융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의 선택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