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토토 커뮤니티

'청년이 직접 정책 제안, 예산 집행까지'...노원구, 청년참여예산 공모

2022-05-13     박준영 기자
2022년 노원청년정책네트워크 발대식 현장 모습. (사진=노원구청)

[데일리한국 박준영 기자] 서울 노원구가 청년들이 직접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고 예산 편성·집행까지 참여하는 '노원청년참여예산' 사업을 올해도 진행한다.

노원구는 ‘2022년 노원청년참여예산’ 공모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2020년부터 시행중인 ‘노원청년참여예산제도’는 청년들의 신체·마음건강 증진을 비롯해 창업·일자리 제공, 복지 여건 향상 등을 통해 청년이 존중받으면서 지속 가능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노원형 청년정책’ 주요 핵심 사업이다.

 
올해 노원청년참여예산 공모사업 주제는 문화, 교육, 복지, 일자리 등 노원의 지역 변화를 위한 사업으로 ▲노원구 특성에 맞는 청년정책 시범사업 ▲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축방안 ▲공릉동, 상계동 등 청년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이다.

노원구 거주 및 노원구를 지역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만 19세~39세의 청년으로 구성된 팀이면 신청할 수 있다. 팀원 전원이 노원구가 아니더라도 팀에 노원구 거주자 또는 노원구 활동가 1인 이상만 있으면 가능하다.

팀별 지원금은 최대 500만원까지이며 10개 내외 팀을 선발한다. 전문심사위원이 제안 내용의 실현 및 지속가능성, 공익성, 독창성, 적극성 등을 평가하여 서류와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접수는 오는 22일까지로 노원구청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받은 후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지역기반 확인 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결과는 오는 27일 구청 홈페이지 공지하고 개별 통보한다. 선정된 팀은 6월에 보조금을 지원받고 11월 말까지 사업을 추진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