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오위즈
사진=네오위즈

[데일리한국 장정우 기자]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의 공식 유튜브 채널 ‘키티포포(kittypawpaw)’가 구독자 50만명 달성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키티포포는 고양이와 스프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인게임 영상과 자체 제작 애니메이션, 플레이리스트 등 다양한 종류의 영상들을 업로드하고 있다. 지난 2월 채널 개설 후 10일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해 ‘실버 버튼’을 획득한 뒤 약 5개월 만에 구독자 50만명을 넘어섰다.

이를 기념해 ‘한정 코스튬’, ‘천문대 티켓’, ‘한정 가구’, ‘보석’ 등 60여 종의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가 오는 8월20일까지 진행된다. 매일 접속만 해도 최대 4종의 특별 보상들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프 끓이기’와 ‘주스 만들기’, ‘볶음 만들기’ 등 조리시설 팝업의 UI(이용자환경)가 리뉴얼됐다. 또, 시설 내 스킨과 램프, 타이머 등의 스킨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고, 시설 효과음 조정 및 다양한 램프를 시설별로 설치하여 아름다운 고양이 숲을 꾸밀 수 있도록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 외에도 고등어 줄무늬가 특징인 신규 고양이 ‘고등어 태비’와 함께 산골과 툇마루를 풍경을 가진 신규 가구 ‘여름날 툇마루 컨셉’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특히, 많은 이용자에게 인기를 받았던 아이템 ‘킥보드’를 재구성한 ‘씽씽 달려라’와 ‘야옹 시설 스킨’ 패키지도 업데이트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