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2월 24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2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증서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웰컴금융그룹 고객 및 고객 자녀를 대상으로 성실하고 우수한 학업성적을 보유한 중·고교 및 대학생을 선발해 교육경비를 지원하는 장학프로그램이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총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 웰컴저축은행 김대웅 대표이사 부회장, 웰컴금융그룹 장학위원장 김정자 위원장, 한국방정환재단 이상경 이사장 등 내외빈이 참석해 27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생에게 축하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증서수여식에 참석한 장학생 현장 인터뷰, 선배 장학생의 축하 인사, 테너 김병오와 예술전공 장학생의 콜라보 공연도 진행돼 선·후배 장학생 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지난 2011년 37명의 장학생에게 첫번째 장학금을 전달한 것을 시작으로 올해로 14년째 운영되고 있다. 지금까지 5400여명의 장학생에게 80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웰컴금융그룹이 한국방정환장학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은 소파 방정환 선생의 뜻을 이어받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장학생들이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물결을 일으키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뜻을 담고 있다.
손종주 웰컴금융그룹 회장은 "우수한 능력과 성실함을 겸비한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향해 달려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웰컴금융그룹은 우리사회에 꼭 필요한 건강한 사회구성원 양성과 지원에 책임감을 갖고 장학생 선발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웰컴복지재단, 지역아동센터 대상 소프트웨어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지원
- 웰컴저축은행, IBK투자증권과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 웰컴저축은행, 프로당구팀 웰뱅피닉스 신규 선수 4명 입단식
- 웰컴금융그룹, 찾아가는 이동식 빨래방 차량 구입 지원
- 웰컴금융그룹,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3 2관왕 수상
- 웰컴저축은행 김한나 팀장, 1사 1교 금융교육 저축은행중앙회장상 수상
- 웰컴복지재단, 경기도 이천시와 24시간 아이돌봄 지원센터 운영 업무협약
- 웰컴저축은행,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수상
- 웰컴금융, 이천시 24시간 아이돌봄센터 '아이봄' 개소
- 웰컴금융그룹, IFC와 베트남 NPL시장 공동투자 협약 체결
- 웰컴금융그룹, 고객·고객자녀 대상 '제28기 방정환장학생' 모집
-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금 28기 증서수여식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