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자사의 휴대폰 검진 기능을 활용한 '내 폰 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매년 할인받고 아껴 쓰면 돌려주는 휴대폰보험 혁신에 이어 휴대폰 고장 사전 예방까지 보험의 역할을 넓히겠다는 취지다.
'내 폰 검진' 이벤트는 다음달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제공하는 휴대폰 간편 검진 프로세스를 거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휴대폰 센서, 터치스크린, 볼륨 버튼 등 필수적인 휴대폰 기능에 대해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다. 새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는지 확신을 갖고 싶어 하는 사용자들이 복잡한 휴대폰 정밀 검진 대신 쉽게 기본적인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게 기획한 것으로, 몇 가지 동작을 통해 휴대폰의 상태를 5분 내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이 완료되면, 진단 점수와 결과 유형을 알려주는 결과 카드가 랜덤으로 나타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 참여자의 휴대폰 사용 환경, 습관에 따라 'A+ 사과 경비원: 센터, 터치 버튼 모두 완벽. 뭐 하나 흠잡을 곳 없는 나!' 등 10가지 이상의 귀여운 결과 카드가 나타난다. 결과 카드는 이미지 저장도 가능하며 이벤트를 지인과 공유할 수도 있다. 결과 확인 후 하단의 '혜택받기'를 선택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검진 결과는 여러 번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을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PRO, 갤럭시 S24 등 최신 휴대폰 각 1종 및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의 휴대폰 케이스 상품권 등 사용자들의 휴대폰 사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휴대폰보험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3회차 보험료 납입 및 리워드 지급 시점 정상 유지한 고객들께 1회차 보험료 금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최대 3만P)로 제공한다.
'내 폰 검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채널의 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매년 할인 받고 아껴 쓰면 돌려받는 새로운 휴대폰보험의 출시에 그치지 않고,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간편 검진 이벤트를 통해 보험의 역할을 사후 대응에서 사전 예방까지 확대해 보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손보, 운전자보험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만명 돌파
- 카카오페이손보, 안전 운전하면 돌려받는 맞춤 운전자보험 출시
- 카카오페이손보, 갤럭시S24 출시 맞춰 휴대폰보험 고도화
- 카카오페이손보, 국내 최초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 도입
- 카카오페이손보, 카카오VX와 골퍼 위한 멤버십 서비스 시작
- '메기'인 줄 알았는데...카카오페이손보 '미꾸라지'로 전락한 사연
- 카카오페이손보, 인터파크트리플과 기술 협업
- 카카오페이손보, '휴대폰보험 사전예약' 이벤트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필요 보장 담은 '초중학생보험' 출시
- 카카오페이손보, 여행자보험 보장 기간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