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한국 최동수 기자] OK금융그룹의 공익법인인 OK배정장학재단은 YBLN(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와 함께 '2024 글로벌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증서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장학증서 수여식은 전북 전주에서 개최된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기간 중 진행됐으며 올해 선발된 글로벌 장학생은 중국, 몽골, 필리핀의 재외동포 학생 총 5명으로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YBLN은 한민족 혈통을 가진 재외동포 단체들이 개최하는 네트워크 장인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한민족 경제인의 글로벌 네트워크 공동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 첫 장학생 선발을 시작으로 YBLN과 함께 매칭 펀딩(Matching Funding)방식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선발 대상은 YBLN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으로 △성적 △소득수준 △자기소개서 등을 심사해 선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을 포함하여 누적 장학생은 총 46명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된 재외동포 학생들이 본인의 뿌리가 '한국인'임을 항상 가슴에 새기며 학업에 정진해 대한민국과 거주국을 넘어 글로벌에서 활약하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며 "언제 어디서나 전 세계 각국에 흩어져있는 많은 재외동포 학생들이 꿈을 향한 도전을 지속해 나가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최동수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