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통해 안마의자·로봇청소기·스마트폰 등 증정
[데일리한국 김영문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해 10월 출시한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쿠팡 와우 카드'가 출시 1년 만에 발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쿠팡 와우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쿠팡캐시로 적립되는 파격적인 혜택이 특징이다.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결제액의 최대 4% 적립(기본 2%+추가 프로모션 2%)은 물론 기타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도 결제액의 최대 1.2% 적립(기본 0.2%+추가 프로모션 1%) 혜택을 담고 있다.
빠르고 간편한 고객 경험도 흥행 요인으로 한몫 했다는 분석이다. 쿠팡에서 쇼핑하는 중간에도 이탈없이 간편하게 쿠팡 와우 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KB Pay와 쿠페이 자동등록을 지원해 쿠팡 와우 카드의 혜택을 발급 즉시 경험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쿠팡 와우 카드 출시 1주년과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다음달 29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하고, 선호도 높은 경품을 풍성하게 제공한다. 포인트리 기부, 국내외 대중교통 이용, 출산·육아업종 이용 등 고객의 이벤트 참여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특별한 컨셉으로 구성했다.
먼저, 쿠팡 와우 카드를 스타샵 오프라인 가맹점(KB국민카드 결제시 할인·적립 혜택)에서 1건 이상 결제하고, 원하는 쿠팡 히트 상품을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택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팔콘S 안마의자(2명) △허먼밀러 뉴에어론 풀의자(3명) △LG 프라엘 더마쎄라 마사지기(5명) △로보락 S8 MaxV 울트라 로봇청소기(5명) △갤럭시 Z플립 6(10명) △애플워치 시리즈 10(10명) △휴롬 착즙기 H410(10명) △플레이스테이션 5(10명) △소니 헤드셋 1000XM5(20명)를 제공한다.
또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쿠팡 와우 카드를 출산·육아 관련 업종에서 이용하면 누적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을,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달면 100명에게 KB Pay 머니 1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12월 31일까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고 쿠팡 와우 카드로 해외 컨택리스 결제 단말기를 통해 대중교통 사용 시 이용금액의 50%를 환급(월간 미화 100달러 한도)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쿠팡 와우 카드의 100만장 판매는 KB국민카드와 쿠팡의 공고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금융과 유통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만들어 낸 의미있는 성과다"며 "100만장 돌파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