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 TESAT 제1호 공식추천 교육기관 승인을 받은 와우패스가 2019년 신간 ‘한경 TESAT 핵심이론 문제집’을 출간했다.

TESAT은 경제이해력검증시험으로, 이를 기초로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들이 늘어남에 따라 별도로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금융권 사기업의 경우 경제/경영 직렬의 필기시험을 TESAT으로 대체하거나 가산점을 주는 경우가 많고, 편입이나 일부 대학에서도 경상계열 학과 지원 시 가산점을 주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 또는 합격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다.

TESAT은 경제이론 5개 분야(기초, 미시, 거시, 금융, 국제), 시사경제 3개 분야(정책, 상식, 경영), 응용 3개 분야(자료해석, 이슈, 의사결정(비용편익분석)) 등 경제와 경영 회계에 대한 분야를 다루는데, 경제동향과 이슈를 경제이론과 연계하거나 전공 지식을 기반으로 응용적인 측면을 묻는 문제들이 까다로워 고난도 시험의 대명사로 꼽힌다.

이에 온라인 자격 전문기관 와우패스에서 수험생들이 경제와 경영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2019년 와우패스 한경TESAT 핵심이론문제집’을 개정 출간하게 된 것.

신규 출간된 와우패스 TESAT 교재는 이론과 문제를 한 번에 담아 별도의 문제집이 필요없는 것이 장점이다. 주요 개념들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경제학 전공 이외의 수험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교재 중간중간 삽입된 확인문제와 심화학습 이론 그리고 수록된 모든 문제들은 최신 기출 출제 경향을 반영하고 있어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만일 교재 학습만으로 부족하다면 온라인 자격 및 취업 전문기관인 와우패스 사이트에서 저자의 강의도 수강 가능하다. 와우패스 한경TESAT 저자인 고범석 교수는 고려대, 서강대 등 여러 대학에서 경제학 강의를 해왔을 뿐만 아니라 다수의 공기업과 공무원, 코트라 취업대비를 위한 경제학 강의 진행과 입사시험 출제 경험이 있는 베테랑 강사로, 무엇보다 수험생의 입장에서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19년 전통의 금융교육을 중심으로 한 와우패스 사이트에서는 한경TESAT 수험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2019년 와우패스 한경TESAT 핵심이론문제집’ 교재 일련번호 입력 시 ‘경제·경영 핵심용어 해설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영역별 문제에 대비할 수 있는 ‘TESAT 기출문제풀이반’과 시험 전 내용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TESAT 족집게 일일특강’도 함께 서비스된다.

TESAT은 경제학 이론 뿐만 아니라 최근 동향이나 이슈 등 시사 부분의 학습도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 '시사경제 뽀개기’ 같은 지식 강의도 무료 제공한다.

와우패스 관계자는 “TESAT은 사기업과 공기업 채용, 편입, 승진 등 다방면에서 활용도가 높다”고 하면서, “특히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시는 분은 꼭 와우패스의 무료 강의를 수강해보시길 권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