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 7월 2·16일 롯데콘서트홀 공연

위클래식이 국내 최초 ‘너의 이름은. 필름 콘서트’를 오는 7월 2일과 1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위클래식
위클래식이 국내 최초 ‘너의 이름은. 필름 콘서트’를 오는 7월 2일과 16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위클래식

[데일리한국 민병무 기자] 위클래식이 국내 최초 ‘너의 이름은. 필름 콘서트’를 오는 7월 2일(토)과 7월 16일(토) 양일간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한다.

개봉과 동시에 전체 박스 오피스 1위, 일본 12주간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하고 일본, 대만, 태국, 홍콩, 중국 아시아 5개국에서 압도적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영화 '너의 이름은.‘은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계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작품이다.

그는 영화 ‘그녀와 그녀의 고양이’를 시작으로 ‘별의 목소리’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초속5센티미터’ ‘별을 쫓는 아이’ ‘언어의 정원’ ‘날씨의 아이’ 등 무한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들을 제작했으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해 ‘신카이 월드’라 불리며 탄탄한 팬층을 가지고 있다.

‘너의 이름은.’은 개봉과 동시에 전 세계 영화계의 관심을 받았으며 사춘기 소년, 소녀의 판타지를 결합해 대지진을 겪은 자국민들을 치유해주는 희망을 준 영화로 천년 만에 다가오는 혜성으로 인해 일어난 기적 같은 일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또한 꿈 속에서 시작된 기적 같은 사랑 이야기를 통해 인연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 가슴 뛰는 로맨스로 전 세계 관객들의 마음을 울린 영화다.

지브리 영화 ‘모노노케 히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대작의 작화를 맡은 안도 마사시가 함께 참여한 ‘너의 이름은.’은 40회 일본 아카데미상(우수 각본상, 우수 음악상), 42회 LA비평가 협회상(애니메이션상), 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본상-우수상 (장편), 본상-관객상 (장편)), 49회 시체스 영화제(최우수애니상) 등을 수상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실제 106분의 영화 전체를 상영하며 영화에 삽입된 음악이 ‘WE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WE밴드’의 라이브 연주로 진행되는 ‘너의 이름은. 필름 콘서트’는 많은 영화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콘서트로 예상되며 제작사 위클래식은 “국내 최초 영화 전체를 상영하며 실제 영화와 동일하게 연주를 진행하는 콘서트로 영화와 음악을 사랑하는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전하도록 준비 중이다”라고 전했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 롯데콘서트홀, 예스24에서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