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와 적립을 한번에...통합 결제 경험 제공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박재찬 기자]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의 가입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누적 바코드 인식 건수는 1억 건을 넘어섰다.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카카오페이가 발급한 바코드로 여러 제휴사의 포인트를 간편하게 적립, 사용, 관리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프라인에서의 사용성에 집중해 매장에서 이용할 때 각 제휴사를 일일이 선택할 필요 없이 하나의 바코드만 제시하면 편리하게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에서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스마트폰 메인 화면에 바코드 위젯을 설정하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페이는 사용자들에게 통합적인 결제 경험을 제공해왔다. 카카오페이 '멤버십' 제휴사가 결제 서비스 가맹점일 경우, 매장 시스템에 따라 결제와 동시에 포인트 또는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카드제시나 회원정보 확인 등의 별도 절차 없이도 적립이 진행되면서, 사용자 뿐 아니라 결제를 진행하는 매장의 업무 효율성도 높였다.
1000만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선택을 받으면서, 카카오페이 ‘멤버십’의 제휴사도 폭넓게 늘어나고 있다. 신세계포인트・L.POINT・H.Point・해피포인트・CJ ONE 등 대형 멤버십들과의 제휴로 사용자들은 편의점・마트・카페・항공・주유・서점・영화관 등 150여 개 제휴 브랜드에서 카카오페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멤버십’ 서비스의 혜택을 누구나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비즈니스’ 앱을 통해 소상공인들도 멤버십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멤버십’은 그동안 세상에 없던 결제 경험을 제공하며, 가입자 1000만명·누적 바코드 인식 건수 1억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사용성에 집중해 더욱 많은 제휴사에서 통합 결제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손해보험, ‘2022 KB희망바자회’ 개최...올해로 17년째
-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최대 3.36% 정기예금 특판 ‘업계 최고’
- SBI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 3.25%...수신금리 0.4~0.5%p 인상
- 삼성생명금융서비스 '몸집불리기'...라이나금융서비스 양수
- '희한한' 저축은행...담보주식 가치 마이너스에도 반대매매 않고 느긋
- 동양생명, 9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 미래에셋생명, KSQI 우수 콜센터 12년 연속 선정
- 신한라이프, 18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 재무건전성 여전히 부족한데...보험사들 연속 기준금리 인상 '죽을맛'
- 레저, 스포츠 등 야외활동 증가...아웃도어 보험 뜬다
- 핀다, 하나은행 합류 … 시중은행부터 온투업까지 대출 슈퍼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