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명세서, 원문백서 등 제공

사진=코인원 제공
사진=코인원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코인원은 홈페이지 거래화면에 투자정보 서비스 탭을 신설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인원 웹·앱 '거래소' 메뉴에서 가상자산 선택 후 정보 버튼을 누르면 투자 판단에 참고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연결된다. 투자정보 서비스는 가상자산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5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프로젝트 웹사이트 △가상자산 명세서 △원문 백서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정보 △외부 평가 보고서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에 상장 공지, 홈페이지 인사이트 섹션에서 제공하던 것을 투자정보 탭에 한데 모은 것이다. 

코인원은 올 4분기 내 해당 탭의 콘텐츠를 확대해, 고객에게 양질의 투자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거래화면에서 가상자산 관련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니 정보 부재로 인한 묻지마 투자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투자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가장 편리하고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는 거래소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원은 올 초 가상자산을 19가지 테마로 구분해 볼 수 있는 태그필터 기능을 도입한 바 있다. 또한 상장된 종목의 원문 백서를 번역·요약한 '가상자산 명세서'를 업계 최초로 도입, 투자자 정보 접근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키워드

#코인원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