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전경. 사진=LS일렉트릭 제공
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 전경. 사진=LS일렉트릭 제공

[데일리한국 안효문 기자] LS일렉트릭은 유럽 스마트 제품 솔루션 박람회 ‘SPS ITALIA 2023’에 참가해 디지털 전환 시대의 미래형 공장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23~2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파르마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LS일렉트릭은 12부스(110㎡) 규모의 전시 공간에 ‘디지털 매뉴팩처링(Digital Manufacturing)’을 주제로 디바이스부터 시스템, 솔루션에 이르는 자동화 사업 대표 스마트 공장 브랜드 ‘솔루션 스퀘어(Solution Square)’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솔루션 스퀘어’는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동화 엔지니어링 기술 정보, 고객 맞춤형 솔루션, 서비스 등을 함께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사에 제품 정보 및 솔루션, 도메인 지식을 제공하는 인포메이션 포털 기능을 수행하고, 향후 엔지니어 커뮤니티와 고객사의 디바이스 관리 서비스를 추가해 플랫폼 규모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전략 신제품도 출품한다. 주요 전시품은 △저압(LV) 인버터(드라이브) 신제품 ‘S300’ △시퀀스와 모션제어, OT-IT기술을 통합한 PLC CPU 제품 ‘XGI-CPUZ’ △무빙 마그넷 시스템 ‘X Trak’ 등이다.

구병수 LS일렉트릭 자동화솔루션해외사업부장(이사)은 “세계 등대공장으로 선정된 LS일렉트릭의 스마트 공장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번 전시를 기점으로 이탈리아, 터키 등 제조 기업이 많은 유럽 지역을 거점으로 단순 기기는 물론 솔루션 사업까지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