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가입 가능

사진=수협은행 제공
사진=수협은행 제공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Sh수협은행은 영‧유아와 청소년을 위한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은 18세 이하 자녀 명의로 가입 가능하며 기본금리 최고 연 2.5%에 우대금리, 이벤트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금리를 제외한 최고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입출금통장 평균잔액 유지 △적금 자동이체 납입(가입기간의 1/2 이상) △전자금융(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가입 △고객 우대(신규 또는 기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이벤트 금리는 기존 수협은행 'Sh쑥쑥크는 아이적금'에 가입한 고객이 오는 12월 31일까지 Sh똑똑한 우리아이 적금에 가입하고 Sh쑥쑥크는 아이적금을 자동재예치 신청한 경우 받을 수 있다. 단 16일부터 Sh쑥쑥크는 아이적금 만기 전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협은행은 "저출산이 고착화되고 자녀 양육비가 부담이 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할 때 미성년 자녀를 둔 부모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아이에게는 미래 성장의 종잣돈을 마련해 줄 수 있는 맞춤형 적금상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생애 주기별 맞춤형 금융상품을 출시해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나아가 금융을 통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앞장서겠다"라고 했다. 

키워드

#수협은행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