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수요 높은 시즌 맞아 올 1~8월 엔카홈서비스 인기 SUV/RV 모델 TOP 10 분석

사진=엔카닷컴 제공
사진=엔카닷컴 제공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엔카닷컴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비대면 구매 서비스인 ‘엔카홈서비스’ 신청이 가장 많았던 베스트 인기 SUV/RV가 ‘기아 카니발’이라고 11일 밝혔다.

엔카닷컴은 SUV, RV 구매 수요가 높아지는 추석 연휴 및 가을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엔카홈서비스’ 신청건수가 높은 SUV/RV 모델 TOP 10을 분석했다.

분석 결과, 상위 10위권에 기아 카니발이 세대 별로 각각 1위, 6위, 9위를 기록하며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 나타났다.

18~20년식의 더 뉴 카니발은 올해 엔카홈서비스 신청 SUV/RV 모델 1위에 올랐으며, 14~18년식의 ‘올 뉴 카니발’은 6위, 가장 최신 모델인 ‘카니발 4세대’는 9위를 차지했다.

엔카닷컴 측은 “국내에서 ‘대체 불가’한 다목적 차량으로 평가받는 카니발은 넓은 실내 공간을 바탕으로 한 실용성으로 인해 다자녀 가구 패밀리카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인기 SUV 2위는 기아 쏘렌토 4세대로,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실용성으로 2020년 완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연속 중형 SUV 내수 판매 1위를 기록한 모델이다.

이어 3위는 ‘가성비 SUV’로 꾸준한 인기를 지속하고 있는 르노 더 뉴 QM6, 4위는 국내 소형 SUV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기아 셀토스, 5위는 국내 대형 SUV 시장을 이끌고 있는 현대 팰리세이드였다.

이 외 7위는 현대 올 뉴 투싼, 8위는 제네시스 GV70, 10위는 르노 XM3 순이었다.

한편 엔카홈서비스는 엔카가 확인한 무사고 차량을 딜러 대면 없이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상연 엔카닷컴 판매서비스팀 팀장은 “명절을 앞두고 패밀리카나 아웃도어용으로 SUV를 고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엔카홈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온라인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엔카홈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