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이영호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HRD사업단은 19일 대학 총장실에서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서 보여준 탁월한 성과와 기여를 인정받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
2015년 고용노동부의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된 이후 실업자 취업교육과 재직자 직무능력향상교육을 통해 직업능력개발사업 발전에 기여하고 공단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한 공로로 이번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공유된 목표를 기반으로 조직적이고 협동적인 노력으로 사업을 성실히 수행한 결과 최근 3년간 양성(채용예정자) 및 향상과정에서 연인원 600명 목표 대비 131%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특히 채용예정자 과정에서는 3개년 평균 80%의 취업률을 기록하며 탁월한 성과를 창출했다.
박계홍 대전대 HRD사업단장(경영학과 교수)은 “구직자와 재직근로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데 더욱 큰 정성을 기울일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HRD사업단은 ‘지역·산업의 HRD를 선도하는 표준’이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3대 핵심가치와 5대 전략을 추진하면서 지역 및 기업 현장에 맞춤형 인력을 양성·공급하는데 전체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영호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