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2일까지 접수...당선작품 묶어 동화집 발간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 22일까지 2022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오는 4월 22일까지 2022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

[데일리한국 민병무 기자] KB국민은행은 참신하고 역량 있는 신인 동화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4월 22일까지 2022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작품공모전은 기성작가를 제외하고 창작동화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부문은 원고지 30매 내외의 초등학생 대상 미발표 창작동화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뉴스’ 코너의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 등재된 응모지원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4명, 입선 10명 등 상장과 함께 창작장려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5월 25일 개별 통보하며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7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작(장려상 이상)은 KB국민은행 창작동화집 ‘동화는 내 친구’로 제작된다. 올해 제작되는 창작동화집은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건강다문화가족센터 등에 배포되고, 점자도서로도 제작해 시각장애인 도서관 등에도 전달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참신하고 따뜻한 작품이 많이 응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