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특화 상품…판매좌수 1좌당 5000원 기부
[데일리한국 정우교 기자] 우리종합금융은 사회적 배려자를 지원하는 스마트뱅킹 전용 ESG 정기적금 '하이 위더스(With us) 정기적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은 총 판매좌수 1만좌 한정(1인 1계좌) 특판 정기적금으로 기본금리 연 3.0%, 우대금리 연 7.0%로 최고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개인고객 전용으로 만기는 12개월이며 가입금액은 최소 1만원부터 최고 10만원까지다. 가입은 우리종합금융 스마트뱅킹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또한 우대금리 조건은 △사회적 배려자 우대 5.0% △활동고객 우대 1.0% △마케팅 수신동의 우대 1.0% 총 3가지다.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사회적 배려자 고객일 경우 최대 연 10%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사회적 배려자가 아닌 일반 고객도 최대 연 5%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특히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은 ESG 특화 상품으로 상품명 위더스(With us)는 '우리와 함께'라는 의미다. 판매좌수 1좌당 5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사회적 배려자 관련 기관에 기부될 계획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종합금융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하이 위더스 정기적금은 우리종합금융의 ESG 특화 상품으로,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우리금융그룹의 ESG 경영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종합금융은 국내 유일의 전업 종합금융사로 대표상품으로는 CMA Note와 정기예금이 있으며, 예금 상품은 모두 5000만원까지 예금자 보호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