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 공공기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거래 은행으로 선정
[토토 사이트 커뮤니티 박재찬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16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선민)과 ESG 경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강원도 원주시에 소재한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 관리 체계 발전을 선도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향후 5년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주거래 은행으로서 국민 보건 향상과 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체계적 자금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 하나은행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공공과 민간이 함께하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해 강원도 내 공공의료원, 취약계층 지원, 지역 진흥사업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도모, 사회적 기업 후원 등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사회적 가치 증대 활동 실천에도 뜻을 모았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대한민국 건강보험과 보건의료를 책임지고 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더욱 편리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다”며 “하나은행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ESG 경영 동반자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협업의 범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신용도를 활용한 협력 중소기업 전용 대출상품 ‘동반성장론’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원도 원주혁신도시 내 ‘폐의약품 수거함 설치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 NH농협생명 “‘농(임)업인NH안전보험’ 보험금수급전용계좌 이용하세요”
- 9시가 두렵다...안도랠리 하루만에 침체공포 강타 다우 3만선 붕괴
- IBK기업은행, 'IBK-스톤브릿지 뉴딜ESG유니콘 PEF' 첫 투자 기업 선정
- 신한은행, 대한상의-더존비즈온과 '매출채권 팩토링' 업무협약
- 현대커머셜, 현대차그룹 협력사 대상 금융지원 확대
- 롯데카드, 여름 맞아 다양한 할인 이벤트 전개
- 하나은행-이포넷, 아이부자 앱 기부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 하나은행, 하나원큐 '금융사기예방서비스'로 피싱 피해 막는다
- "금융취약계층 지원 강화" 하나은행,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신설
- 하나은행, 서울 2호선 '을지로입구역' 역명병기 최종 낙찰자 선정
박재찬 기자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