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금융권 최초 대학생 홍보대사...동계 인턴십·채용 우대 혜택 제공
[데일리한국 박재찬 기자] 페퍼저축은행이 대학생 홍보대사 ‘핫페퍼스(Hot Peppers)’ 7기 활동 성료를 기념하는 해단식을 지난 2일 가졌다고 5일 밝혔다.
페퍼저축은행은 본사에서 진행된 핫페퍼스 7기 해단식에서 지난 2개월 동안 홍보대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해온 대학생 참가자에게 감사의 인사와 수료증을 전달했다.
올해로 7기를 맞이하는 핫페퍼스는 제2금융권 최초의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에게 금융권 및 스포츠 마케팅 실무과 콘텐츠 제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핫페퍼스 7기 참가자들은 금융권 및 여자 배구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로 선발됐다. 이들은 활동기간 동안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과 페퍼저축은행을 알리는 영상 콘텐츠 및 SNS 포스트를 기획 및 제작하는 마케팅 활동을 경험했다. 대학생 홍보대사 참가자가 제작한 영상은 페퍼저축은행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홍보대사 활동은 영상 제작을 통한 직접적인 콘텐츠 크리에이팅 기회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문가를 초빙하여 외부 강연을 진행하고, 광주광역시가 연고지인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배구단 홈 개막전 관람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페퍼저축은행은 이날 해단식에서 핫페퍼스 7기의 활약상을 소개하며 프로그램 활동 기간 동안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팀과 개인을 선정했다. 홍보대사 활동 우수자는 채용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개인 우수자로 선정된 1인은 동계 방학에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활동의 최우수팀으로 선정된 핫페퍼스 7기 심연수 학생은 “첫 금융권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다 함께 노력해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핫페퍼스 7기 모두 두 달 간 함께 고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페퍼저축은행은 지역사회 청년과 대학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온 바 있다. 광주광역시를 비롯해 호남지역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2억7000만원 규모의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희망장학금’과 지난해 2월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놓인 대학생들을 위해 총 1억4000여만 원 규모의 ‘코로나19 페퍼희망장학금’을 지급해 경제적 자립을 위한 힘을 보태고 있다.
관련기사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자입준비청년 지원 확대...함께만드는세상과 MOU
- AXA손해보험, 탄소 감축 실천 위한 전사 에너지 절약 캠페인 진행
- [가상화폐 시황] '상폐 공방' 위믹스 33% 급등…비트코인은 1만7000달러 재진입
- 실손보험 비급여 의료비 급증...“매년 20% 보험료 인상 필요”
- 카카오페이, 카카오같이가치와 연말맞이 기부 캠페인 진행
- 웰컴저축은행, ‘웰뱅톱랭킹’ 여자배구 퀴즈 이벤트 진행
- 카뱅앱 하나면 된다...카카오뱅크, 서비스 개편해 자산 플랫폼 입지 강화
- 환전하면 최대 100만원 혜택...NH농협은행, 환전·송금 페스티벌 실시
- 핀테크산업협회, ‘아시아 핀테크 라운드테이블’ 개최